MENU

(재)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
아르떼맵
전북문화예술교육 자원지도

전라북도의 문화예술교육을 한눈에!

함께 만드는 문화예술교육,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전북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예술교육 자원지도

Resource map

도내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기관 및 단체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건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진안 가족 왁자지껄 예술카페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의 축소와(특히 예술활동), 학원 중심의 아이들 일상의 변화를 가져온 문화예술교육 환경의 변화로 아이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일상과 문화적 경험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과정이 아이들의 소통의 공간으로서 스스로 삶의 가치와 방법을 찾아가는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 -지역과 도시와의 문화적 격차 해소가 아니라 지역을 장점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들의 생활문화 공간으로 도시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지역의 장점을 드러내며 맘껏 뛰놀고, 상상하며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속에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하면 만들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 공간으로 역할을 한다.
분야 : 전통예술 단체 : 예술공감 모울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진안읍 우화35 URL :
진안 주민 예술을 품은 마을 작은 마을에 큰 꿈을 노래하는 “예술을 품은 마을” 지난 4년간 진안군의 작은 산골마을 주민들의 마음의 문과 이웃의 담장을 넘은 창작민속악단악바리의 문화예술교육이 이제는 큰 꿈을 노래하는 예술을 품은 마을 사업은 지난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과 2023 문화예술교육 국제교류사업의 연구를 통하여 기획되었다.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이후까지 지속적인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진안군 인구감소·지방소멸 이슈를 주제로 창작민속악단 악바리는 진안군 동일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우다시를 방문하여 현장조사 및 연구결과를 만들며 2024년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에 접목하는 사업목표를 가지고 있다. 4년간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교육생 개인의 문화향유를 확장하여 함께 나누는 목표를 가지고 직접 마을에 초대하여 문화예술교육을 교육생들이 직접 실현하는 선순환적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한다. 사업참여인력은 사업을 주체적인 직접 운영 방식보다는 마을주민들이 지역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조력자의 역할로 참여하여 교육생들이 주체가 되는 사업을 진행한다. 일반적인 문화예술교육 교육생들의 생활 속 문화예술을 넘어 문화예술교육을 직접 실현하고, 진안군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여 지역의 관광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분야 : 국악 단체 : 창작민속악단 악바리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두간6길 8 4층, 2호실 URL : https://akbari.modoo.at/
X
↑